장진감독. 연극과 영화 사이를 종횡무진 하지만 마음의 고향은 연극이라는 장진감독.
2) 인터뷰 내용 (기사모음)
→ 일찍 세상으로부터 인정받고 천재라는 소리를 들으며 학교를 다녔던 장진감독. 연극에서 시작하여 영화까지 넓혀 두 분야에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그의 영화는 연
목차
서론
본론
1, 다양성 영화 혹은 독립영화 2.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 분석 1) 초월로서의 죽음 2) ‘봄’에 투영된 작가론
3) 관객에게 불편함을 주는 감독
3, 김기덕 감독은 과연 작가주의 감독인가 ? 4, 김기덕 감독과 컬트
결론
참고문헌
서론
김기덕 감독은 96년 <
시나리오
영화 촬영을 목적으로 하여 영화 장면의 순서, 배우의 대사와, 동작 등을
적은 영화 촬영을 전제로 한 영화의 대본
행동과 장면의 제약
정해진 시간 내에 상영될 수 있는 길이
장면 변화의 다양성
시간과 공간의 이동이 자유롭다
과학 기술의 응용
문학성 외에 과학성과 기술이 첨
누벨바그의 특징이 오늘날에 이르게까지 한 것이다.
2~3년 후 자연 도태되었으나 세계 영화에 끼친 영향은 크다. 이들이 남긴 영화제작의 방법은 이후에 크게 영화사에 자리매김하여 현재의 왕가위 감독의 카메라 기법이나 우리나라의 영화에도 많은 독립적인 영화제작의 유행을 창조하기도 했다.
누벨바그의 특징이 오늘날에 이르게까지 한 것이다.
2~3년 후 자연 도태되었으나 세계 영화에 끼친 영향은 크다. 이들이 남긴 영화제작의 방법은 이후에 크게 영화사에 자리매김하여 현재의 왕가위 감독의 카메라 기법이나 우리나라의 영화에도 많은 독립적인 영화제작의 유행을 창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