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1. Inventer 모델링 완성.
→ 원래는 12월 3일에 완성하여 모델링 총 정리를 하려고
했으나 컴퓨터실의 Inventer가 실행되지 않아서 그 날의
모임은 모델링을 생략하고, 보고서 작성과 발표자료에
관한 회의를 하고 해산
2. Ansys를 통한 해석
→ 분명히 같은 조건을 입력했는데도
1. 서 론
아주 오랜 옛날부터 불편한 점을 개선하려는 인간의 노력은 끝없이 이어져왔고 그 결과 수많은 패러다임의 변화와 수많은 발명이 탄생하였다. 옛날, 그 시대에 패러다임의 변화와 발명을 이끄는 것은 소위 ‘천재’라 불리는 몇몇의 소수였다. 그들의 창의적인 생각이 사회적 요구, 흐름,
컴퓨터/인터넷 활용 실태 분석을 통해서 인터넷의 역기능을 줄이고 밝고 아름다운 사이버 환경을 조성하여야 겠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학생 본인 방에 컴퓨터를 설치해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메신저, 카페이용, 웹서핑, 온라인게임, 채팅 등 학습이나 과제와 관계없는 과도한 컴퓨터사용으로 시
컴퓨터의 거실 설치나 음란물 차단 소프트웨어의 설치, 부모의 인터넷 사용능력 증진과 같은 것들이었다. 기존의 방법들 중에서 유효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요소도 볼 수 있었지만 다음과 같은 점들에 대해 좀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청소년들에게 보다 건전하고 생산적인 공간으로서 인
이용능력은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여전히 아날로그적인 방식으로 살아가거나 혹은 정보화의 이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계층, 그리고 정보를 소비적으로 혹은 불건전하게 사용하여 자신은 물론 주변에게 피해를 끼치는 계층과 정보화를 의도적으로 거부하는 계층 등 정보 이용과 관련하여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