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전 세계적으로 중국시장은 최대의 무역시장이라는 데 이의를 달 사람은 한사람도 없을 것이다. 경제적으로나 국제 정치적으로 중국은 이제 우리의 국익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하며 아주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이 깨어나면 전 세계를 흔들 것” 이라는 나폴레옹의 경고를 인용하
대인지각
사람과 사람의 만남은 서로를 지각하는데서 시작한다. 사람들은 누구나 다른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어떤 식으로든지 상대방을 파악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그 사람에 대한 인상을 형성한다. 인간관계는 이렇게 형성된 인상을 바탕으로 출발하므로, 타인을 관찰하고 해석하는 대인지각
Ⅰ. 서론
근대중국이 시작된 전환점은 바로 중국공산당이 국민당과의 주도권다툼에서 승리를 거두어 공산당주도下의 근대민족주의국가를 선포한 1949년의 중화인민공화국의 건국이다. 이시기에 있어 중국공산당은 중요한 정책적 변환을 시도하게 된다. 초반의 불리한 전세를 극복하고 48년 만주장악
개인주의적 인간관
이성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절대적이다. 하나의 개체는 소우주이며 다른 사람에 의하여 무시되거나 경시될 수 없다.
4) 비판적 인간관
이성적 인간은 우선 주어진 것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한번 물어 보고, 따져 보고, 의심하는 인간이다.
① 인간관
ⅰ. 인간은
1. 교육은 과학인가 예술인가
교육은 과학 혹은 예술이라는 극단적인 한 방향만으로 설명될 수 없는 개념입니다. 우선 교육은 검증을 거쳐 이론을 체계화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과학적인 방법론을 토대로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보았듯이 사하이 선생님은 손을 통해 물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