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
3. 책의 간략한 내용요약
책의 순서는 신약성경의 형성사를 중심으로 기술하고 있다.
1부. 예수의 선포
예수의 선포는 하나님 나라의 임박한 도래를 선포하였다. 그 나라의 도래는 인간의 모든 행위와 무관한 기적인 것이다. 그래서 확실한 미래의 빛을 통해 현재를 이해하고 회개하며
내용은 죄 때문에 사라졌지만 인격의 형식은 죄인이라 할지라도 인간이 가진 인간성을 이루고 있다.
두 번째, 세상은 하나님의 피조물이다. 모든 피조물에서 창조자의 영을 어떤 방법으로든지 느낄 수 있다. 신앙인으로서 한 인간은 피조물을 통한 하나님을 찬양하는 데에 동참해야 한다. 피조물 속
개혁 때 이신칭의 교리가 확정되고. 종교개혁의 신조들은 교리적 성격을 가지게 되었음.
교리의 필요성 - 이단에서 지켜주며. 성경이해의 기본이되며. 모든 신학의 심판관 역할 및 교리를 설명하고 표현해야 함. 교리가 교회 존립의 기초이므로 교리의 이해는 성경의 진리들을 바로 이해하게 해주는
이해했던 유대교 교리는 (1) 유대인과 하나님의 관계는 율법에 순종하는 것에 근거 (2) 순종은 공로, 불순종은 벌점이라는 공로주의 (3) 하나님을 두려워했다고, 하나님의 사랑을 믿지 않음 (4) 따라서 유대교는 율법종교 이렇게 이해하고 있었다. 더욱이 불트만에게 이신칭의는 바울 사상의 중심일 뿐만
개혁가들의 선교는 교회갱생, 지도자육성, 교회를 세움을 통한 선교였으며 경건주의 선교는 선교사훈련학교, 소그룹을 통한 자비량선교, 그리스도의 도성인신과 수난의 선교원리, 선교지에 대한 철저한 적응의 전략을 가지고 있었다.
청교도 선교운동은 교리교육적인 선교, 선교기지중심의 선교,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