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혁주의인간관
인간을 어떻게 보느냐 하는 것은 세계관의 학문이라고 할 수 있는 신학과 철학연구에 있어서 중요한 주제인 동시에 교육학의 핵심문제이기도 하다. 인간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교육이 달라지므로 개혁주의 세계관을 논의한 학자들은 인간문제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코메
네모지고 움직이지도 않으며 세계의 중심이라는 왜곡된 종래의 세계관을 부정하고 지구는 둥글며 자전하며 지구상에는 중국 이외의 무수히 많은 나라가 분포되어 있다는 사실을 올바로 인식하였다. 이것은 중화사대주의적 세계관으로부터의 탈피를 의미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② 인간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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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고구려 세계관
동양에서 ‘天’은 상공, 이체 대기, 주재자로 地의 대어로 본다. 자의로 보면 一과 大와 合한 會議 文字도 되니, 유일지대한 것을 의미하였으나 또한 이것은 상형문자도 되니 大字는 인체의 확대한 형상이라 縱立한 인간이 두재한 것이란 의미도 있는 것이다. 여기서 天神이란 신
Ⅰ. 서론
기독교 즉, 개신교와 가톨릭은 1970년대 이후부터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였다. 특히 개신교는 양적 성장에 있어서 타종교의 주종을 불허하였다. 개신교는 168개 단체에 교당수 58,046개, 교직자수 98,905명으로 국내 최대의 인적 자원과 교당을 가지고 있다. 개신교 인구는 인구센서스를 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