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객가인의 종교
중국인의 종교와 신앙은 대단히 복잡하고 다양하다. 남부지역의 경우 유교․불교․도교․기독교 등을 근간으로 그것들이 서로 결합된 복잡다단한 양상을 보여준다. 객가인은 외부의 새로운 신앙을 받아들이는 데 익숙하며, 기존의 각종 종교와 신앙들을 서로 결합하고 변
인 도구적 작업으로 지어진 것으로 ‘르코르뷔지에’는 거주를 위한 기계라 말한 바 있다. 그 속에서의 터의 차이성은 폐허화 된지 오래이다. 근대 건축에서 공간이란 해석기하학에 의해 위치나 형태, 거리나 체적 모두가 대수적인 수로 정의된 것으로 본래 공간의 특성과는 무관한 대수적 좌표로 환원
객가방언 지역에서는 鼎를 쓴다. 객가방언 지역에서 쓰는 鼎은 고대 제사음식을 올릴 때 쓰던 제기(祭器)였다. 이것은 고대 한어가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는 예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고어(古語)의 보존은 문헌자료 부족으로 인한 언어의 통시적인 연구의 제약을 극복하고 문헌에서 얻을 수 없는 언어 연
인 거대한 성채와 같은 집을 짓고 종족 단위로 모여 살았다. 또 변방지역에는 한족에 동화되지 않은 소수민족들이 각자의 사회조건과 자연환경에 따라 나름대로 독특한 주거생활을 하였다. 현대 중국의 주택문제는 도시로 몰려드는 인구가 날로 많아져 주택의 건설과 보급이 늘어나는 인구를 감당하기
중국의 모든 보물을 보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네 번째는 중국의 모든 언어를 알 수 없다는 것이다.
이처럼 중국의 언어는 광활한 영토에서 수 십 가지의 유형으로 존재하고 이제는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할 언어이기에 연구주제로 선정하였고 계속해서 중국 언어의 유래, 종류, 특징, 정책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