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언어를 배울 때 함수까지는 작은 우여곡절은 있겠지만 그래도 무난히 지나간다. 가장 큰 고비는 객체라는 개념을 배우게 되는 순간이다. 객체를 어렵게 생각하면 한없이 멀어지지만, 쉽게 생각하면 의외로 단시일 내에 객체지향 프로그램에 익숙해질 수 있다.
1.객체란 무엇인가
1. 객체지향의 추상화는 무엇을 의미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 추상화는 몇 가지 공통 속성을 가지지만 서로 다른 속성도 가지는 객체를 집단화할 수 있게 한다. 사람과 호랑이라는 서로 다른 객체에서 공통적인 속성을 추출해 포유류란 객체로 집단화 하고 포유류와 조류의 공통적인 속성
객체지향형, 관계형이 있다고 하면 외면 그만이지 망형의 특징이 무엇인지 일일이 알아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시험에 안 나옵니다). 생소한 용어나 개념이 나오더라도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렇구나’ 하고 술술 넘어가시면 됩니다.
2. 자주 보세요. 자주 보아야 기억에 남습니다. 얇지만 모든
프레임뭐크가 중요한 이유는 객체지향 개발을 하게 되면서 개발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게 되었다. 프로그램 개발에 투입되는 개발자도 점점 늘어남에 따라 전체 시스템의 통합성, 일관성이 부족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발자의 자유를 제한하기 위해 프레임워크를 도입했다.
자료의 일관성 (consistency) 유지 등의 데이타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기능을 제공하는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이다. Obase는 UNIX 운영 체계 하에서 개발되었으며, WiSS [Chou 85]를 시스템의 하부 구조로 사용하며, C++ 프로그래밍 언어에 기반을 둔 데이타베이스 프로그래밍 언어인 spareC++ (shar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