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 정의
객체 기술은 단순한 프로그래밍언어에 기원하기 보다는 갖가지 정보 처리 응용 분야에서 동시 발생적으로 제기되어온 개념이다. 그리고 현재 소프트웨어 공학, 분산 병렬 데이타 처리 등 여러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객체지향은 실세계의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방법이다. 사
시스템의 작업 메모리 (working memory)로 적재할 수 있는 경우에만 성능상의 문제를 겪지 않으며, 분할될 수 있는 문제(partitionable problem)나 자주 갱신되는 자료를 사용하는 문제들에 사용될 수 없다 [Ston 88a; Ston 88b]. 규칙 기반 시스템의 기능을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통합(integration)하기 위한 기
초록
병행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이해
근래에 와서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반에 걸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패러다임 (object-oriented programming paradigm)이 발전되었다. 또한, 상용화된 병렬 컴퓨터의 출현은 효율적인 병렬프로그래밍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였
시험은 NCS 학습 모듈 중 정보통신 분야의 ‘정보기술’ 분류에 포함된 ‘정보기술개발’과 ‘정보기술운영’에 속한 125개의 학습 모듈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 1과목 소프트웨어 설계, 2과목 소프트웨어 개발, 3과목 데이터베이스 구축, 4과목 프로그래밍언어 활용, 5과목 정보시스템 구축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