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여인의 키스≫
1. 마누엘 푸익과 대중문화
마누엘 푸익은 1932년 아르헨티나의 헤네랄 비예가스에서 출생했다. 그는 그곳에서 유년시절을 보낸다. 아버지 발도메로 푸익은 사업가였으며, 어머니 마리아 델레돈네는 약사였다. 어린 시절부터 영화나 뮤지컬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5세 이후 어머
뮤지컬은 우리나라에 도입된 후 우리 문화 예술계에서는 이론적 체계 정리와 토착화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에 관한 방향을 계속 모색하여 왔다. 우리나라에는 그 양식은 조금 달라도 형식적인 면에서 뮤지컬과 같은 공연물들이 올려져 왔다. 1930년대에 유행하였던 대중극의 대표적인 악극, 우리의 정서
물들고 빨간 조명으로 하여금 그녀의 죽음은 더 고통스럽고 극적으로 표현되었다. 이처럼 극단 베스투르포트의 ‘보이첵’은 대형 수족관을 사용하여 음악극이라는 장르를 통해 다양한 소품과 무대 연출로 희곡 ‘보이첵’ 본연의 메시지를 잊지 않으면서 관객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해준 공연이었다.
공연사를 살펴보면서 하나의 작품이 만드는 사람에 따라 여러 가지로 변형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또한 우리는 우리가 그 동안 배우고 찾아 알게 된 자료를 바탕으로 맥베스가 가지고 있는 비극성을 찾아보았다.
Ⅱ. 작품분석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로 가장 마지막에 쓰였으며 맥베
거미줄에 걸린 파리와 그것을 잡아먹는 거미를 바라보며 두 곤충 모두에게 자신을 이입한다. 프롤로는 자신이 끝없는 학문과 공허한 신앙에 사로잡힌, 노트르담의 장미창에 부딪힌 파리라는 것과 반대로 에스메랄다를 끝없이 갈망하며 결국 잡아먹고 마는 포악한 거미임을 숙명으로 받아들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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