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시드는 턴에이 이후 전동건담의 계보를 잇는 작품이 될 것임이 확실하다. http://www.gundamworld.net/
1. 애니메이션 특히 로봇 TV물에 관하여
어렸을 적에 TV에서 하는 만화를 본 적이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나는 아직도 <슈 퍼 그랑죠>를 보면서 두근두근하던 나의 어린 시절을 잊을 수
핵을 사용하기에 이르고 키라와 아스란, 그리고 그들을 따르던 사람들은 많은 희생을 치러서 핵을 막아내고 중립국 오브의 중재로 평화 조약을 맺으면서 이야기를 맺는다. 이 애니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종영 1년 뒤인 2004년 10월 <건담SEED DESTINY>로 이어지고 지금 높은 인기 속에서 방영중이다.
건담SEED>를 보게 되었다. 중학교 때부터 동호회에 가입해서 일본에서 방영 중인 수많은 애니를 보았고 나름대로 비판력도 생겨서 매니아라고 자부하고 있던 나에게 건담은 처음 보는 로봇 애니메이션이었다. 로봇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면 태권V나 마징가 Z같이 로봇이 나오는 유치한 만화라는 편견을
2. 일본 애니메이션의 발달
2.1 메카닉 장르의 애니메이션
메카닉 장르는 건담이라는 하나의 거대한 산을 중심으로 설명할수 있다. 건담을 중심으로 이전의 작품을 비현실적인 로봇 메카닉물, 건담 이후의 작품을 현실적인 로봇 메카닉물로 나눌 수 있다.
-비현실적인 로봇메카닉물-
현실적
1.텍스트 분석에 있어 탈 형이상학적 관점의 필요성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는 현실에 존재하는 어떤 본질을 표현하는 일종의 개념이다. 언어를 사용하는 우리의 인식은 자연히 형이상학적인 관점을 통해 개념적인 차원에서 이루어진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은 단순히 우리가 표현하는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