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의 작품집이 1910년 베를린에서 출판되자, 유럽 건축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그 후부터 1930년대 초까지는 불우한 시대였다. 첫번째 아내의 행방불명, 그리고 1914년 탤리에신에서 하인의 방화살인사건으로 인한 체니 부인과 두 아들의 죽음 등 불행이 잇따랐다. 이 시기의 작품에는
Ⅰ.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
그로피우스는 건축가이자 산업 디자이너일 뿐만 아니라 , 사람들의 요구를 합리적으로 해석하여 그 결과를 근간으로 짓고자 한 사회학자이기도 했다. 바우하우스 교장직을 맡고 있던 후기에 그는 도시의 성격을 보존하면서 가장 좋은 생활 조건을 얻기 위한 문제를 어떻
로이드라이트 사이에서 장남으로 태어났다.
1885 위스콘신대학에 입학, 건축과가 없어 토목과에 다님. 토목과 교수인 알렌 D. 코노 버교수 밑에서 제도사로 일하며 "구조는 수단이고 건축은 결과이다. 건축가가 구 조 계획할 때에는 재료를 성질에 따라 써야 한다."라는 것을 깨우쳤다.
2. 프랭크
라이트는 시대적 흐름의 격동과 역경 속에서도 많은 작품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건축적 사고의 근본인 유기적 건축론을 실제화 하면서 이론과 실체를 겸비하여 충실하게 표현한 건축가 이다. 자연을 디자인의 모든 원리, 결과의 내부적인 요소로서 이해하였으며 기하학적인 평면의 전개와 입체 조형,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