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오스카니마이어
라틴아메리카 근대 건축의 대표적 인물이며 특히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세운 여러 건물로 유명하다.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국립미술학교에서 건축학을 공부했고 1934년 졸업하기 바로 전에 브라질 근대건축 운동을 이끈 루시우 코스타의 사무실에 취직했다. 1937~43년에
Ⅰ. 건축가마리오보타
그의 건축적 특성은 흔히 루이스 칸(Louis Kahn)이나 르 코르뷔제의 그것과 비교된다. 빛의 처리와 기하학의 추구라는 점에서도 그러하지만 보다 설득력이 있는 설명으로는 디자인과 그 디자인의 바탕을 이룬 이론적 해석의 일치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이 같은 일치화 과정은 대
20세기에 접어들면서 도시는 혁명적 변화를 겪게 된다. 도시, 건축의 규모, 기능, 조형, 재료뿐만 아니라 사상적인 면에서도 독자성을 띄게 되었고 산업혁명은 새로운 재료의 대량 생산을 통해 철과 유리를 이용한 거대한 온실건축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는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을 가져왔고 증기기
건축가안드레아팔라디오(Andrea Palladio)에 의해 정착된 단독주택의 공간구성이 근대화 이전에 세계 각지에 강한 영향을 계속해서 미쳤기 때문이다.
팔라디오(Palladio) 건축의 3분할 구성과 중심성은 19세기 영국과 프랑크 로이드라이트(F. L. Wright), 르 꼬르뷔제(Le Corbusier) 등 근대 건축의 개척자들이 주택
팔라디오안드레아팔라디오
[Andrea Palladio]
(1508~1580)
이탈리아 베네토에서 출생
16세부터 비첸차에서 대부
인생을 보냄
건축이론서「건축사서」출판
영국과 미국의 건축에 큰
영향을 끼침
안드레아팔라디오 (Andrea Palladio, 1508-1580)
비첸자를 거점으로한 후기 르네상스의 대표적 건축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