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과적으로 놀이는 놀이에 참여하는 사람이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당시의 권력의 부당함에 대해 방어하고 저항하는 기능을 담당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게임과 도박의 경계와 모호하여재미로 시작하는 도박이 청소년놀이문화가 되고있는현실을 극복하기 위한대응방안을 논해 보겠다.
늘어날 때 n제곱의 어떠한 연결효과를 누리게 되는 특성상에 있어서도, 네트워킹 게임은 스스로의 게임성과, 그 비중이 훨씬 커지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그에 따른 현존하는 온라인 게임들의 시작 시점 등을 살펴본다면 다음과 같은 확산성 호 위에 존재하게 된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한국은 반도국가로서 약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를 잘 극복하면 한국의 지리적 조건은 해양으로의 진출과 대륙으로의 진출 모두가 가능한 지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점점 더 세계가 가까워지는 21세기에 꼭 필요한 리더
청소년도박게임을 할 경우, 게임 중독의 영향뿐만 아니라 도박문제행동의 다양한 부적응 문제양상을 보이므로 청소년의 바람직한 성장에 심리, 사회적으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 언론에서 소개된 청소년문제를 하나 소개하고 이것에 대한 원인과 대책을 서술해 보겠다.
청소년들에게 유일한 놀이공간으로 되어가고 있다. 또한 가정의 기능적인 부재로 인해 아이들은 TV와 컴퓨터와 같은 대중매체속에서 생활할 수 밖에 없으며, 화려한 영상문화속에서 감각적이고 소비적인 문화에 젖어들게 된 것이다. 요즘 청소년들에게 게임과 인터넷은 뗄레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