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인터넷의 확산은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또한 확산시키게 되었는가? 인터넷은 1995년 윈도우 95를 기점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동반효과를 누리면서 엄청난 확산을 이루어내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하나의 계기는 다른 여러 게임의 환경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이루어내게 되었다. 기
뒷받침해 줄 IT 인프라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므로 점유율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게임의 장르를 살펴보면 MMORPG와 스포츠 및 액션 등 매우 활동적인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체 장르로 보았을 때 인기 게임 순위는 전략, 스포츠, MMORPG, 레이싱, 액션 순이
해외진출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엔씨소프트 쪽에서는 당황스러운 판결이었다. 행여 중국이 이를 악용해 허가를 제 때 해주지 않을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중국정부는 리니지II의 서비스에 대해 청소년 이용인가를 허용했지만, 최근 중국 정부의 온라인게임 심의등급 강화가 청소년 보호에 목
2001. 8; 소프트뱅크 그룹과 일본에 합작법인「엔씨-재팬」설립
2001.12;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획득
2002. 1; 「리니지」 미국 맥월드엑스포 '최고의 제품상‘ 수상
2002. 2; 일본 「리니지」 상용 서비스 개시
2002.10; 「리니지」 동경CESA GAME AWARDS 2001-2002’특별상 수상
2003. 1; 시나닷컴
전개를 느낄 수 있음.
소프트웨어 게임이나 아케이드 게임이 1회 매출에 그치는 데 비하여 온라인 게임은 사용료를 받고 서비스를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매출이 지속적으로 일어나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가질 수 있다는
온라인 게임은 복제가 불가능 하다는 점 - 서버를 통해 서비스하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