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인터넷의 확산은 온라인게임을 어떻게 또한 확산시키게 되었는가? 인터넷은 1995년 윈도우 95를 기점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동반효과를 누리면서 엄청난 확산을 이루어내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하나의 계기는 다른 여러 게임의 환경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이루어내게 되었다. 기
온라인게임산업은 짧은 역사에 비해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캐릭터산업 등 다른 엔터테인먼트 산업들과 접목하여 산업간 시너지효과를 불러일으키면서 상호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게임산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PC, 인터넷 등 인프라가 비교적 잘 구축되어 있다는 것이 주요 유인 요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중국의 게임시장 규모가 성장추세이며 최근 한류 열풍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중국과의 문화적 동질성은 문화상품의 해외진출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준다. 이러
온라인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다양한 3D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엔씨소프트에서 개발, 서비스하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대박친 게임들
3. 개발/발전 동기 : 1~2년 후의 게임의 연구와 개발이 절실히 필요/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와 매출은 적음
관련 및 지원산업
1.관련 및 지원 산업의 국제 경쟁력
-> 동시접속자가 60만명, 매출은 100억원
2. 관련 및 지원 산업의 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