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말구분하는 형식은 다르지만 심리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인간이란 본능적인 욕구가 충족되면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의식주가 해결되면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문화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이것은 한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회, 국가 그리고 더 크
Time Warner Inc
Time Warner 는 세계 최대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그룹으로 콘텐츠 중심의 전략을 구사 현재, 방송, 출판, 영화 의 주력 3개 사업 분야의 디지털 사업 강화 전략을 추진 중에 있음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이 향후 콘텐츠 시장의 승자를 가늠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될 것임
Time Wa
이해되는데, 이러한 조형매체 중의 하나가 만화이다.
어린이가 처음 매스 미디어를 접할 때 시각적인 형태를 더 좋아하는 것이라든가 또는 교육 학습지의 많은 부분이 그림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보면 누구나 알듯이 글로만 구성되어 있는 인쇄매체보다는 그림이 함께 있는 것이 심리적으로 편
들어가며
중국의 온라인게임은 △1996년 이전의 준비단계 △1997~2001년 시작단계 △2002~2005년 발전단계 △2005년 이후 성숙단계 등 시기별로 4단계로 구분하며 현재 발전단계에 있으며 매년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라 빠르게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中國互聯網絡信息中心(CNNIC)가 발표한
출판, 영상, 오락 및 게임 프로그램, 정보서비스 및 데이터베이스 등까지 포괄하는 분야로 규정한다. 그리고 통신망, 디지털방송망, 디지털 저장매체를 통해 활용되는 정보를 제작, 가공, 유통, 서비스하는 산업을 총칭하는 디지털 컨텐츠 산업은 컨텐츠의 내용에 따라 디지털출판, 교육용컨텐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