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셧다운제도란?
셧다운(SHUT DOWN)제도는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접속을
심야에 차단(셧다운)하는 기술적 조치
한국 및 다른나라 현황
청소년의 행복추구권 침해
가족의 자율성 및 양육권 침해
과도한 국가의 개임
‘온라인게임 미성년자 친권자 감독공정’ 시행
보호자에게 자
2.규제에 대한 입장 및 규제로 인한 폐해
규제에 대한 입장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산업진흥법의 게임 과몰입 대책
vs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법의 온라인 게임규제 방안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을 하나로 통일할 것
<쟁점>
규제를 어느 법에 담느냐
규제수준
두 부처의 영역다툼으로 급변하는
산업인 문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다.
특히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
게임의 효시로 불린다.
이후 73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Pong이라는 탁구게임이 상업화에 성공하면서 전자게임은 본격적인 시장을 형성했고, 70년대 후반 일본에서 탄생한 Space Invaders 일명 갤러그는 전자오락의 대중화를 선도했다. 이때부터 일본은 아케이드(오락실) 게임산업의 강자로 떠올랐다. 80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