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여가 및 오락시장의 급속한 확대와 게임제작기술의 발전으로 세계 게임시장은 년 30% 이상의 고속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3차원 그래픽처리의 발전과 컴퓨터기술의 고급화 및 풍부한 아이디어, 끊임없는 놀이문화의 추구로 게임시장은 국제적인 지식산업, 정서서비스산업, 감성산업 및 고부
주로 주식시장 혹은 사내유보 이윤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은행대출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감소되었다. 상장기업이 주식시장에서 신규투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서는 투자에 적합한 기업으로 평가되어야 하는데, 이것은 주식시장이 기업감독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게임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복권, 경마, 스포츠풀(Sports Pool), 카지노 등이 있으며, 이는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것과 민간기업이나 자선단체가 주도하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② 이러한 상업적 게임 가운데 복권은 오늘날 미국에서 가장 성행하고 있으며, 미국인의 80% 이상이 1회 이상의 구매경험이
게임, DB정보 등의 광범위한 분야가 포함된다고 보는 견해도 있다. 그리고 ꡒ컨텐츠ꡓ를 극장에서나 비디오로 감상하는 영화, 텔레비전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 서점에 진열된 각종 잡지와 책, 다양한 신문, 시디와 라디오를 통해 듣는 음악,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열광하는 컴퓨터게임,
산업인 문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다.
특히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