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몰두하고 게임을 하지 않으면 불안, 초조 환상 등의 금단현상을 경험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3. 게임중독의 원인
한국 컴퓨터 생활연구소의 어기준 소장은 게임 중독의 원인을 게임 자체의 특성, 게임을 하는 청소년의 심리적인 부분, 사회적인 분위기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명을 하였다. 첫
게임 중독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 대책안을 발표했다. 그러나 게임 과몰입 대응사업의 예산 증가, 피로도 시스템 도입 확대 등의 금번에 내놓은 정책 내용 중 상당 부분이 이미 시행되고 있는 정책과 중복되면서 실효성에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게임산업의 활성화에 따른 부작용도 심각하여 청소년
연결시켜주는 네트워크로써 정보화 사회에서 매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인터넷의 보급은 물론 스마트 폰 및 각종 게임 기계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더불어 한국 사회에서 게임은 아동과 청소년 및 성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연령층에서 주요 여가매체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최근 초등학생들의
청소년건강과간호4)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장애, 학교폭력, 자살, 청소년의 식이와 영양, 신체활동과 수면, 구강 및 시력 건강관리, 금연교육 및 성교육, 스트레스 관리」 중에서 1개를 선정하여 문제의 중요성, 이에 대한 합리적인 근거와 최신 현황을 기술하시오. (15점) 2) 위에서 선정한 주제에 대한
게임중독’이 사회문제로 이슈화되고 있다. 특히 게임중독에 관련된 극단적인 사례들이 계속 나오면서, 폭력적인 인터넷 게임은 긍정적 자아정체감 형성과 같은 중요한 발달과제를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심각한 문제들을 초래하고 있다. 그로인해 게임중독에 대한 연구와 게임중독 전문 치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