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 일으키는 상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사용을 못하게 될 때에는 금단 현상을 겪게 되고 인터넷 사용시간도 점점 늘어나게 되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도 장애가 될 정도로 심각한 사회의 병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중독의 한 형태로서 온라인 게임에 대한 중독은 일반적인 인터
게임중독이란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하여 일상생활 및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고 게임을 하지 못하면 초조하고 불안해지는 상태를 말한다.
게임중독은 임상적으로 진단 가능한 병적인 증상은 아니지만 현실과 가상공간을 구분하지 못하게 되는 등의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문제의식조차 가지질 못했다. 최근 중대한 문제들이 발생하고서야 대책과 예방을 수립하는 등 뒤늦게나마 심각성을 깨닫고 있다.
⑵ 인터넷 중독의 증상
인터넷 중독은 알코올, 흡연, 마약중독과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병적 정신질환이다. 실제 실험을 통해서 인터넷 중독자가 인터넷에 몰두하
게임중독의 치료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프로그램
인터넷만큼 재미있는 일 or 인터넷 보다 더 재미있는 일
전체적인 인터넷 사용 패턴을 분석
인터넷 사용 시간에 대한 주간 일정표를 작성
인터넷 사용습관의 변화
시간 왜곡 경험에 빠지지 않기 위하여 외부 방해물을 이용
인터넷 사용을 줄여나
문제를 인식하고 자발적 행동을 통하여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서 그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3) 보건교육의 필요성
21세기 노령화 사회는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부담감소가 국가 보건정책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 → 건강생활 습관의 개선 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