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 시장은 기존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가 높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비용 및 마케팅 비용 또한 많이 들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음
애플 아이팟 터치의 포터블 게임시장 진입 가능
- 닌텐도DS와 차별화되는 MP3+게임+폰 기능
- 하나의 기기로 여러 기능 수행
MS의 휴대용 게임기 진
닌텐도는 미국에서 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초기 진입방식은 직접판매가 아닌 현지국의 수입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닌텐도는 현지회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며 입지를 다졌다. 미국 현지에 맞는 제품구성과 그 문화권에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소비자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일례로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해 가장 많은 정보를 얻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홈페이지 (http://www.playstation.co.kr) 와 PSP커뮤니티 (http://www.pspgate.com) 사이트에서 기본적인 얻을 수 있었다. 또한 PSP 사용자 모임과 닌텐도 사용자 모임 사이트에 각각 PSP에 관
닌텐도DS 라이트 한글판 정식 발매. 1월 18일
2006년 - 닌텐도DS를 슬림화·경량화하고, 밝기조절 기능을 탑재한 후속 기종 '닌텐도DS Lite' 판매 개시
- 한국닌텐도주식회사(Nintendo of Korea Co., Ltd.) 설립
-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 'Wii 리모콘'을 사용하는 새로운 타입의 비디오 게임기 'Wii'
Xbox 360 성인
6 Call Of duty : world at war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성인
7 Gears of war 2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성인
8 Grand theft auto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 성인
9 Madden NFL 09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모든 연령층
10 Mario cart 닌텐도DS 모든 연령층
자료원 : NPD
< 비디오게임 시장의 1.2.3,4위는 닌텐도 위가 독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