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이 신세대만의 놀이문화로 수용되는 것에는 ‘신세대’라고 하는 집단의 특성 뿐 아니라 현재의 시대 ․ 사회적 요인의 영향도 존재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신세대 문화로서의 보드게임의 확산을 보드게임의 게임 내적 특성과 보드게임카페로 대표되는 사회 ․ 경제적 배경, 기성세
동서양을 막론하고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는 특성으로 폭 넓게 퍼져있었던 놀이문화. 모든 이들이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 바로 보드게임입니다.
가장 널리 유행하는 보드게임과 비슷한 게임으로는 부루마블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카페 200여 곳이
동종 기업과의 경쟁속에서 현재의 선두적 위치에 오르게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
- 지난 몇년간 네이버가 선두적 위치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를 알고 싶어서
2. 기업소개
1)NHN
(1)NHN㈜ -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 임(www.hangame.com), 국내 최초 어린
동이란 전문성보다는 자신의 흥미에 중점을 두고 자유 시간에 즐기는 다양한 활동을 말한다. 취미오락 활동의 유형에는 수집활동, 생활공예, 요리하기/다도, 애완동물 돌보기, 노래방 가기, 인테리어, 등산, 낚시, 미니홈피/블로그 관리, 인터넷 검색/채팅/UCC 제작/SNS, 게임, 보드게임/퍼즐맞추기, 바둑/
동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했다.
‘인터넷은 포털에서 시작해서 포털에서 끝난다’라는 말을 실감할 정도로 현재의 수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의 검색과 게임을 통한 여가뿐 아니라 쇼핑, 뉴스, 커뮤니티까지 모든 욕구를 해결하고 있다. 대부분의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