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신세대문화로서의 보드게임의 확산을 보드게임의 게임 내적 특성과 보드게임카페로 대표되는 사회 ․ 경제적 배경, 기성세대에서의 보드게임에 대한 인식 등을 살펴보는 것을 통해 그 현상의 특징을 이해하고, 신세대와 신세대문화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
1.색과 몸
1)인종학적 측면에서 본 몸과 색
인종의 분류에는 정치 문화 언어 지리적 요인에 따른 문화인류학적 분류와, 피부색과 신 체 골격에 따른 형질인류학적 분류가 있다.
인류의 3대 인종군(群)
①몽골로이드(Mongoloid)-흔히 황색인종(黃色人種)이라 불리는 인종군은로 피부색이 다 양하지만 주
통해 문제 해결력과 통찰력을 배양하는 데 노력함.
5. (1학기) 우리 주변에 포진하고 있는 수학의 다양한 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
보드리야르)
- 하위계층과 구별지으려는 욕구
- 상류층의 우월성 확인
- 하위계층과의 사회적 차이 확인
인류학
(매크래켄)
- 지위구분 욕구
- 상류계층의 지위 확인
- 타 계층과의 지위 차별화 수단
2. 고급 소비자 유형
● 고급소비 분석틀에 따른 소비자 유형 분류
1. 과시성 추구형 (Veblenia
문화적 코드가 사회 전반에 걸쳐 최전방에 위치할 것이라는 것은 충분히 예상 가능한 일이라 할 수 있다. 해외 우수 기업들, 특히 범세계적인 사업 망을 갖춘 기업들의 경우 이미 오래 전부터 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었으며, 지속적인 문화적 활동을 통해 기업의 문화적 이미지를 정착시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