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에 대한 개념과 적응 역시 시대에 따라 변해야 한다. 사이버 공간에서의 활동이 활발한 현대에는 당연히 사이버 공간까지 확대되어야 한다. 그 변화의 예로 게임을 들을 수 있다. 현재 게임은 단순 오락을 넘어서 e-Sports 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변화되어 스포츠의 하나로써 자리매김하는 단계에 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주로 PC를 플랫폼으로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콘솔게임기도 온라인화 되고 있다. 초기에는 별도의 패키지, CD 등 부속물이 필요 없이 PC 접속 후 게임을 즐기는 형태에서 시작하였으나, 스타크래프트 이후 일반 PC 게임이 온라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순수 온라인 게임조차 그래픽
스타크래프트의 전략과 전술은 다양하다. 다른 온라인 게임도 많은데 하필이면 ‘스타크래프트’냐라는 질문에 많은 사람들은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다’라고 말한다. 최고의 저그 유저로 각광받는 프로게이머 홍진호는 “스타크래프트의 전술은 끝이 없다.”며 “매일 대전을 벌여도, 새로 다른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출시된 게임이지만, 2008년 현재도 대한민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의 하나로 꼽힌다. 또한 대한민국에 PC방을 퍼뜨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1998년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 스타크래프트 리그인 KPGL이 개최되었고, 이를 통해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이 널리 활성화
게임이며, 이 게임을 할 줄 모르면 학교에서 왕따를 당한다는 이야기까지 나돌 정도였다. 예전에는 ‘게임’하면 당구장이나 농구장으로 달려갔지만 스타라는 게임으로 인해 PC방이 놀이 문화의 한 형태로 새롭게 등장했다. 또한 스타는 프로게이머, 게임해설가 등의 신종 직업을 창출하였으며 Ongam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