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온라인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다양한 3D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엔씨소프트에서 개발, 서비스
국내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컨텐츠로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인터넷과 인터넷을 구축하는 인프라 산업의 발달은 기존의 아케이드 및 비디오 중심의 게임시장에서 네트워크 및 온라인게임산업으로의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가정용 PC의 광범위한 보급뿐 아니라 국내PC방의 폭발적 증가, 저렴한 초고속 통신망의 이용은
게임을 선사하여 만족도를 높이는 작업이 바로 우리가 사랑하는 게임을 가장 재미있게 즐기도록 하려는 블리자드의 목표이다.
Commit To Quality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기억될 게임을 만들고자 각자 맡은 업무의 품질과 우수성을 지향하며, 최고의 품질 기준을 만족하는 게임만을 고객들에게 선사하
게임물을 이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서비스 및 그의 복합체를 말한다. 이하 같다)의 제작·유통·이용제공 및 이에 관한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
국내게임시장, 온라인 중심 성장 지속
-2009년 국내온라인게임시장 3조 4,171억원 전망(연평균 성장률 26.9%)
-국내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