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n-line Game 산업의 특징
게임 산업은 크게 컴퓨터용 게임과 오락실(아케이드)용 게임 그리고 게임기용 게임 산업으로 나눌 수 있다. 초창기 게임 산업은 오락실용 게임과 가정용 게임기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90년대 들어와서 게임 산업은 다양하게 분류되게 되는데 개
7. 성공요인 분석
(1) 내부적 요인분석
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층
NC Soft의 성공 요인중 가장 기본이 된 것은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 경영층이 있기 때 문이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89년 당시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이후에 한글과 컴퓨터 사장이 됨)과 함께 아래아한글 개발
ncsoft.co.kr
1) 연혁
1997 03 (주)엔씨소프트 설립(03.11)
1998 09 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인터넷 주소의 PC환경에서의 비즈니스의 모델을 성공가능성을 파악하고 엔씨소프트를 창업했다. 온라인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을 아무도 하지 못했던 1997년, 그가 게임 사업을 시작한 것은 인터넷 기술을 개발한 미국에서의 경험 때문이었다. 1991년 대학원 졸업 후, 현대전자의 해외근무 입사
엔씨소프트는 ‘이전에 없었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구현(리니지)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