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 생겨나며 행위를 지속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힘을 다양한 재미에서 발휘 한다. Edutainment의 재미와 Edutainment의 디자인 요소는 지각과 인지라는 측면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 할 수 있다. 지각적 재미 요소는 인간의 오감 중 현재 기본적으로 표현되는 영역인 시각·청각·촉각
Ⅰ. 서 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진행해야 하는 원격교육의 특성상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상호작용을 향상시키기 위한 학습지원 설계가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하지만, 현재는 학습자에 대한 지원이 수강신청 및 학습과정 관리, 평가 등 행정적인 측면에만 치우쳐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
학습자에게 새로운 형태의 사고를 요구하고 있으며 ꡒ테크놀러지를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사고체제ꡓ라고 정의될 수 있다. 이는 멀티미디어가 내재하고 있는 무한한 상호작용성에 기본을 두고 있는 것으로 학습자의 역할과 교육의 목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고 보여진다. 여기
교육행정의 특수성․전문성 및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과 자주성을 간과하며, 관료성․획일성을 강조
④행정과정론
행정의 전체 경로를 가리킴- 행정은 어떠한 순환적 경로를 밟아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교육행정을 정의
또한 그 경로 속에서 이루어지는 행정작용의 제 구성요소(
학생들 자신에게로 이동하였다는 사실에 학생들은 짜증스러워하고 당황해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조금씩 모둠원끼리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이 쌓이면서 소외되고 무관심해지고자 하던 학생들도 그 틀 속에 끼어들고 싶어 하면서 그러한 불만은 해소 된다. 상호간 의견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