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는 현재 가장 많이 연구되고 높이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과 움직임 등의 요소를 통해서도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캐릭터의 움직임과 반응속도는 플레이어들의 몰입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게임을 수행하는데 있어 진행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전환을 하
효과적인 리더와 비효과적인 리더를 차이 나게
한다는 것을 전제하여 효과적인 리더의 행위에 초점을 두고 연구함.
- 즉 효과적인 리더의 행위가 밝혀지면 훈련, 교육을 통하여 효과적인 리더를 만들 수 있음
b) 리더십 행위 (스타일)
- 고려(consideration) : 상호신뢰, 부하의 아이디어 존중,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는 사회 경제적 지위로 대표되는 지위환경이라 할 수 있다.
사회 경제적 지위란 일반적으로 부모의 직업이나, 수입, 교육정도 등을 통틀어서 이야기 하며 이는 개인의 행동 양식을 가장 잘 나타내준다. 외부적 환경 요인과 학업성취 관계에 대한 연구결과들에 따르면 사회
경험적 연구는 매우 부족하다. 즉, 우리 사회는 청소년들이 어떻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지, 청소년들의 인터넷 사용을 결정하는 요인은 무엇인지,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 지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갖추지 못한 채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의 사회적 환경이 구축되고 있는 것이다.
게임진행을 위해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조심해야 할 점은 무엇이지에 대해 서로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으며 서로의 힘을 모아 공동의 목표를 이뤄낼 수도 있다. 그래서 온라인게임 중에는 '동맹'이라는 말을 자주 하곤 한다. 각각의 캐릭터에 플레이어가 있으므로 동맹시 가장 효과적인 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