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게임산업의 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지는 추세다.
특히 온라인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게임산업은 21세기 에 놀라운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이다. 이러한 게임산업 중에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피망의 성장배경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 게임산업에서 마케팅이 중요하게 된 배경
게임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를 비롯하여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총 26개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넥슨 게임의 장르는 크게 세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는데 FPS, Sport/Casual, Role Playing Game이 그것이다. 앞서 말한 것처럼 넥슨은 이 중에 Casual 장르와 Role Playing Game 중 일부에서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꾸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