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기기 PSP국내 판매
PSP마케팅 분석
1. 브랜드 네이밍 마케팅비디오게임시장에서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과 동일한 네이밍전략을 내세움으로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에 휴대용이라는 뜻인 포터블이란 단어만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인기 게임기
비디오게임기의 출시가 시장예상보다 지연되면서, 휴대용게임기가 비디오게임기를 제치고 시장의 주류로 부상하였다.
세계적으로 감소추세였던 비디오게임기시장은 닌텐도DS가 발매된 2004년을 기점으로 회복되기 시작하였다. 2005년 말을 기준으로 비디오게임기의 경우 미국과 일본 모두 소니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고, 비교적 과거와 다르게 일반 게임기에도 뒤지지 않는 그래픽과 기능들이 더해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람들 받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은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국내의 천박한 휴대용게임시장에 환경 속에서 2005년 닌텐도DS와 소니의 PSP가 출시되면서 폭
PSP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해 가장 많은 정보를 얻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홈페이지 (http://www.playstation.co.kr) 와 PSP커뮤니티 (http://www.pspgate.com) 사이트에서 기본적인 얻을 수 있었다. 또한 PSP 사용자 모임과 닌텐도 사용자 모임 사이트에 각각 PSP
비디오게임기 'Wii'를 개발, 판매 개시
2005년 - '간단 안심 무료'를 기치로, 전세계의 유저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닌텐도 Wi-Fi 커넥션'개시
2004년 - 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무선 통신, 마이크 입력으로 신 감각의 오락 영역을 개척한 휴대용게임기 '닌텐도 DS'개발, 판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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