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1993년 12월
-Sony Computer Entertainment(SCE) 설립
1994년 12월 3일
-PS1 일본 판매
2000년 3월 4일
-PS2 일본 판매
2003년
-PS2 6000만대 판매 ,세계시장 60%이상 장악
2004년
-소형 PS2판매
2005년 5월 2일
-휴대용 기기 PSP국내 판매
PSP마케팅 분석
1. 브랜드 네이밍 마케팅
비
다. 두바이 마케팅
단기간내에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잡은 두바이의 마케팅 사례도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 위한 벤치마킹이 될 수 있다. 거의 사막의 불모지였던 두바이가 현재와 같은 세계적인 명소가 되었던 것은 탁월한 홍보와 마케팅 전략에서 나온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때에는 수
사람들을 target으로 함.
기존의 주 고객층이었던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30대 초중반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자투리 시간을 즐기려는 남성들과 일부의 여성들도 목표시장으로 선정 한 닌텐도는, 초기의 광고도 기존의 핵심 유저들(청소년층)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였다
4P전략 - Promotion
1. 인터페이스 홍보
'게임은 쉽게, 조작은 최소화'
이 모티브로 인해 단순하지만 가장 직관적인 조작 방식을 채택
2. 스타마케팅
TV광고를 통해 대중들에게 게임과는 상관없어 보이는
스타들도 즐기는 게임이라는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시켜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의욕 촉진
3.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