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나그네’ 대체로 원작을 충실히 수용해 그리고 있다. 연출을 맞은 곽지균 감독은 겨울 나그네가 처녀작으로 주로 멜로드라마를 만들어왔다. 전작 ‘청춘’에서도 10대에서 20대로 넘어가는 과도기 청춘남녀의 성과 사랑을 다루었다. ‘청춘’은 비교적 서사에 비중을 두기보다 선정적인 장면이 내
겨울연가’는 일본열도에서 특이한 현상도 만들어 냈다. 지금까지 일본의 대중문화는 젊은 이들이 주도해 왔다. 그러나 ‘겨울연가’는 유행의 변방에 있던 중년들이 유행의 중심으로 우뚝 선 계기가 됐다. 이번‘겨울연가’붐의 배경에는 큰 포인트가 있다. 일본사회가 이제 성숙한 사회가 돼서 평생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나타난다.‘선술집’은 술을 마시러 왔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어떤 유의미한 행동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으며, 벽이 있는 여관방에 제각각 들어가는 행위를 통해 마음의 벽을 쌓아 인간적인 유대를 갖지 못하고 타인에 대해 무관심한 현대인의 대인 관계를 그리고 있다.
겨울)
대는 겨울에도 꿋꿋이 서서 사시사철 푸르름을 잃지 않는 것은 지조와 절개를 닮았다하여 문인화가들이 즐겨 그렸다.
Ⅱ. 사군자지도(사군자교육)의 특성
가. 오늘날과 같이 물질문명의 팽배로 점차 사회가 각박해져가고 윤리의식이 쇠퇴해지는 이때 사군자를 공부함으로써 우리 조상들의
왔다.
1. 차실의 꽃꽂이는 들판에 피어난 꽃과 같이 자연스럽게 꽃으며
2. 찻물을 끓이는 숯불은 너무 세게 피우지 말고 물이 끓을 정도로 하며
3. 여름은 시원하게
4. 겨울은 따뜻하게
5. 약속 시간보다 다소 이르게
6. 좋은 날씨라 해도 우산을 준비해 두고
7. 손님의 마음을 헤아려서 즉 정성을 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