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를 비롯한 경륜, 경정 등의 국내 경주 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의 증가로 이어지고 나아가 레저 스포츠 산업의 하나로 그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 경마를 바라보는 시점은 곱지 않다. 레저 스포츠 산업의 하나로 바라보기 보다는 도박 산업의 하나로 부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토토를 위협하는 외부요소로는 정부의 다양한 규제를 들 수 있다. 정부의 규제로 많은 이들이 토토를 도박이미지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토토가 얻을 수 있는 이윤을 절대적으로 방해하는 요인이 되므로 정부의 규제완화는 토토가 발전하기 위한 필수
, 말 산업 정보시스템 구축 등의 기초자료 확보를 통해 효율적인 종합계획이 수립되도록 규정하고 있다. 아울러 말 산업 육성 전담기관을 지정해 종합계획의 세부시책 및 말 관련 연구·개발(R&D)을 주관하게 된다. 이 장에서는 경주마사업 승마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도박’ 이라는 부정적 인식도 존재한다. 실제로 도박중독증 등 이로 인한 폐해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다는 사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보도되고 있으며, 이는 아직 스포츠토토가 도박이라는 인식의 틀을 벗어나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확고한 가족형 레져 활동으로 인정받지 못
경마‧경륜‧카지노‧복권 등의 도박비용과 술값 등으로 지출된 비용이다.
기간별 성장룰을 보면, 1980~90년까지는 23.65%로 좁은 의미의 레저산업 성장률(21.2%)보다 다소 높게 나타났지만 1990~2000년까지는 11.74%로 좁은 의미의 레저산업 성장률(13.7%)보다 약간 낮게 나타났다.
연도별 비중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