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어서는 2002년 이후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국가기간산업의 하나로 경마의 가치는 이대로 쇠퇴하는 것을 바라보기에는 그 가치가 아깝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글을 통해 이러한 것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통해 경마의 활성화에 대한 고찰을 시행 할 것이다.
경마(horse racing)를 바라보는 시점은 곱지 않다. 레저 스포츠산업의 하나로 바라보기 보다는 도박 산업의 하나로 부정적인 이미지와, 사행성을 크게 부각하고 보고 있어 사회의 냉대 속에 있다고 볼 수 있다. 허나 21C의 경마(horse racing)는 혁신적인 개혁과 이미지 개선에 있어 레저 산업의 하나로 인정받
산업통합감독위원회가 정의한 ‘사행성’은 ‘요행을 바라는 성질이 있음’, ‘게임성이 없어 경품이나 배당의 획득을 주목적’, ‘과다한 베팅이나 배당이 있어 사행심을 조장’, ‘사용자 상호간에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게임의 결과에 따라 상호 손익의 직거래’ 등을 규정하고 있다. 또는 국내법
경마의 정의
경마란 경주 거리, 부담 중량, 상금 등 정해진 조건 하에서 2두 이상의 말을 달리게 하여 승부를 겨루는 경기로서, 고객이 특정한 말에 돈을 걸고 즐기는 레저 활동
1. 경마는 기수와 말이 함께 겨루는 게임이다.
2. 고객이 승패에 돈을 건다.
3. 게임의 승패를 예측하는데 있어 기술
경마가 말의 역량이 경기결과의 70%를 좌우하는 마칠인삼(馬七人三)의 경기라면, 경륜은 선수의 능력 반, 작전반 즉 인오술오(人五術五)의 경기라고 할 수 있다.
나. 경륜·경정법에 근거한 경륜의 의미
경륜·경정법 제1장 제2조에 근거, "경륜"이란 자전거 경주에 대한 승자투표권(勝者投票券)을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