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최대 이동통신 단체인 GSM협의회에서 전세계 모바일 결제 표준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NTT DoCoMo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세대 네트워크 표준화 활동, WCDMA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사업협력을 통해 해외시장 공동 개척에 나서고 있다. 특히 말레이지아 U모바일에 대한 출자를 통해 현지 경영에
엔터테인먼트산업 연구원을 만들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는 추세이며, 유투브나 SNS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사회적 영향력 역시 점차 확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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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국제화경험
·일본시장과 국제화경험
일본은 미국 다음으로 규모가 큰 세계 제 2위의 음
· SM엔터테인먼트는 처음부터 중화권에 기획사의 가수들을 진출시킨 것이 아니라, 해당 가 수의 인지도를 다른 채널 등을 통해 상승시킨 후 진출시키는 방법을 취하였다. 현지 캐스 팅을 통한 현지인 가수 발굴, 중국 현지에서 발굴한 신인은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을 체결하고 아시아 최고
'
아저씨'라는 호칭까지도 자연스러울 만큼 문화자체가 수평적이다.
③ 사업초심 그대로 가족 문화 추구
모두가 질 높은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하는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에서 비롯된 가족 같은
문화는 조직의 규모가 10배이상 커진 현재에도 지속적으로 지켜나가고자 하는 부분이다.
엔터테인먼트로서 첫 출발을 하였다. 1997년 홍콩 CJ 엔터테인먼트 Ltd.를 설립하고 배급사업의 국제화를 추진하였고, 유니버설과도 제휴하여 캐릭터 사업을 시작하였다. 같은 해 첫 제작, 배급작품인 <인샬라>를 비롯하여 국내외 영화 15편 배급하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1998년 애니메이션 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