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게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전 세계에 최고의 재미와 특별
한 경험을 선사하고, 나아가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II. 내부환경과 외부환경
1. 내부환경 분석
(1) 조직구조
넥슨은 온라인 게임 역사를 바꿔놓은 인수합병(M&A)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80년대 후반 이후 금융자유화, 국제화의 진전 등으로 금융환경이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선진국에서는 금융기관간 업무영역의 경계가 사라지는 금융의 종합금융화, 겸업화, 및 대형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왔다. 최근에는 미국, 일본 등 주요 선진국에서 대형은행들의 잇따른 합병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문화를 수용 할 수 있는 포용력까지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특히 게임 산업은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주변 산업과의 연관도가 높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의 경험이 무엇보다 요구되므로, 넥슨은 대학생 해외체험 프로그램인 "XCAMP", 직원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GEP (Global experience program)" 등에 많은 비
환경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기능적으로 상이한 부서에 속한 관리자들은 그 기본성향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부서간의 공식적 구조도 서로 다른 높은 차별화를 추구해야하고, 유기적 조직으로 설계되어 종업원간의 의사소통이나 분권화가 많이 이루어야 한다. 하지만 초창기의 게임업체
Q “카카오톡는 독특한 서비스기업인데요, 서비스전달과정 또한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떠하신가요?”
A “카카오톡은 플랫폼사업입니다. 따라서 플랫폼 자체가 서비스전달과정이 됩니다. 즉 카카오톡 자체가 서비스전달매체인거죠. 그러나 부가적 서비스전달이 주는 아닙니다. 즉, 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