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선점하고있던 경쟁업체와 본격적인 마케팅 대결[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3.2.1 워크래프트
블리자드의 진정한 게임이라 말할 수 있는 게임.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첫 작인 '워크래프트1'이 1994년에 출시된다. '워크래프트 : 오크 &휴먼'이라는 이름으로세계에 첫 발을 내딛은 워크래프트
전략은 집중화, 원가우위, 차별화를 말한다. 특히 원가우위와 차별화는 가장 핵심적 전략으로써 이는 조직의 활동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기업 가치활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제시된 것을 가치사슬(Value Chain)이라 한다. 이 가치사슬은 물류투입활동, 운영활동, 물류산출활동, 마케팅과 판
전략적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3’,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 기반 타이틀을 개발하는 데 집중했다. 그러나 소비자는 값싼 닌텐도 ‘위’를 선택했다. 또한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고 온라인 게임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