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선점하고있던 경쟁업체와 본격적인 마케팅 대결[워크래프트디아블로스타크래프트]
3.2.1 워크래프트블리자드의 진정한 게임이라 말할 수 있는 게임.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첫 작인 '워크래프트1'이 1994년에 출시된다. '워크래프트 : 오크 &휴먼'이라는 이름으로세계에 첫 발을 내딛은 워크래프트
블리자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경영전략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앞으로 블리자드가 우리나라 게임시장 및 앞으로의 게임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알아보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 블리자드의 성공 사례
1. 인수합병을 통한 기업가치 상승
2007년 액티비전과 블리자
게임시장의 공략
1. 전 세계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 특히,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닌 온라인 MMORPG 게임시장에 있어 한국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
2. EA games 를 비롯해 전 세계의 대 규모 게임 개발사들의 PC기반 온라인 게임 업계의 진출 움직임
3. 배틀넷 미 기반 게임들의 불법복제
워크래프트2' 출시.
▻ 1997년 1월 패키지 게임 '배틀넷' 개발 .
▻ 1997년 프랑스 비벤디 그룹에 인수.
▻ 1998년 3월 스타크래프트 출시, 브루드 워 1998년 최고의 확장 팩으로 기록
▻ 1999년 '워크래프트 2, 배틀넷 에디션' 출시.
▻ 2000년 '디아블로2' 출시.
▻ 2002년 '워크래프트 3:레인 오
(1) 개요
블리자드는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등의 걸출한 게임을 제작 / 배포하여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 게임시장 산업에서 탄탄한 입지를 조성한 기업이다. 그 중 온라인게임 업계에 일대의 반향을 불러온 것은 바로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이다.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한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