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소니의 키워드는 '광대역 네트워크(Broadband Network)'이다. 소니가 노리는 것은 '광대역 네트워크 사회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이다. 오는 2005년께는 광대역 네트워크 사회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 아래 소니는 모든 사업 분야에 걸쳐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주력 사업
소니의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이틀을 판매하기 위한 별도법인인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를 정식으로 설립
작지만 패기있는 젊은
이들의 집단」이라는 역동적인 의미를 포함한 브랜드이다. 특히 'Sony'는 알파벳 문자를 기본으로 하는 다수의
언어 가운데 그 어떤 언어로 읽더라도 '소니'라는 한가지 발음으로만 읽혀지도록 되어있어, 새로운 사명을 결정
하기까지의 창업자의 세심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소니의 주력사업이다. 즉, 기업의 사업 부문간의 상호 관련성 등을 판단해 주력 업종을 꾸준히 시대에 맞게 발전시키는 전략을 쓰고 있는 것이다. 현재
‘전자제품의 절대강자’ 소니는 디지털 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소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디지털 가전과 IT, 통
모토롤라(Motorola)에서 품질혁신 운동으로 시작된 이후 GE(General Electric)·TI(Texas Instruments) ·소니(Sony) 등 여러 기업들이 채택함으로써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국내에서도 LG계열사의 발판을 기점으로 삼성, 중공업, 서비스업 기업, 등 각 분야별로 관심을 가지고 6 시그마의 경영전략이 널리 퍼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