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자기 혁신을 통한 끊임없는 개발과 디자인 선도를 통해 자신의 고유 시장을 창출해 나가고 있다.
모리타 아키오 전 소니 회장은 소니의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경영의 핵심역량으로 전략화 했으며, 그를 통해 현재 소니의 브랜드 가치를 만들었다.
소니의 성공 뒤에는 디
소니의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이틀을 판매하기 위한 별도법인인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를 정식으로 설립
소니이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이 없다.’ 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그러한 외부의 시선을 거둬내기 위해‘Do you dream in Sony?’라는 캠페인을 진행시킴으로서 꿈을 파는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브랜딩 뉴 소니’를 호소하였다. 또한 초국가적 복합기업, 정의로운 환경 경영기업의 이미지 전략, 튼튼하고
경영은 계획, 조직화, 지도, 통제 등 4가지의 기능이 있다. 첫째, 조직의 목표를 정의하고 목표성취를 위한 전반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업무수행을 집약하고 조정할 수 있는 포괄적인 위계질서를 계발하는 계획(PLANING)의 기능이다. 이것은 목표에 대한 전략수립 및 활동조정을 위한 하위의 계획수립을 말
플레이스테이션 2 등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을 망라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또한 Sony
music, Columbia Pictures 등 음악, 영화, 게임 등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도 많은 수익을 내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및 멀티미디어관련기업 등을 인수하거나 이들 기업들과 제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