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회사로서 각종 최첨단의 전자제품과 컴퓨터를 생산하고 있다.
1995년 PS-1출시로 게임산업 진출
게임사업의 성장과 SCE의 성장으로 인한 소니의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
2. 마케팅 - 융합(Convergence)와 브랜딩(Branding)
소니의 마케팅 전략은 이 같은 독창성에 중점, 디자인과 제품 기술을 바탕으로, 젊음에 어필하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이러한 소니의 혁신과 창의, 새로운 아이디어 중시는 현재 융합(Convergence) 전략으로 이어지고 있다.
(1) 젊은 고객층의 충성도를
소니 BMG , ’컬럼비아 픽처스’ 인수
게임사업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IT 및 금융 사업
가정용 멀티미디어 컴퓨터
VAIO 시리즈
휴대폰 사업 →소니 에릭슨
금융사업 → 소니 생명
초라한 시작
삼성전자 공업주식회사로 시작
OEM 사업, 저가 제품의 이미지
반도체 및 LCD 사업
소니로 개칭]을 설립하였다. 1949년 테이프식 자기 녹음기 개발을 바탕으로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 레코드 G형을 발매하였고, 1952년 자기 테이프레코드에서 트랜지스터 개발로 전환하여, 1955년 트랜지스터 제조에 성공했으며, 1957년 3월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 라디오 제품 “포케이터블”을 개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