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문화는 그리스관광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오랫동안 해왔다. 그리스의 고고학적 지역들과 연관된 박물관들은 항상 외국인 방문객들을 유치하는 큰공헌을 해왔고, 이 자원이 그리스의 국가적인 이미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현대 그리스문화의 측면도 포함하는 문화매력물
신뢰구축 방편
학교 합창단, 종합마을문화회관, 개선된 역사물 기록보존소 등
예술의 효용성
상표권, 소비자 만족도 및 시장의 변화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확장
시청각매체, 프로그램과
게임기술, 관광 여가선용, 연예, 전자상거래 등
경제의 교환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가 이동, 문화적 가치 전파
관광상품 개발전략
I. 전략
1. 전략의 개념
전략은 고대 그리스의 Strategos라는 말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 군략(the art of the general)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고대부터 정치 ․ 군사 등 여러 분야에서 전략개념이 널리 활용되었으며, 경영학분야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인 1950년대와 1960년대
관광자들의 욕구에 부응 할 수 있는 곳은 체제형 관광지가 도리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미지 강화는 물론이며 새로운 관광자원으로서 훌륭한 역할을 발휘할 수 있다. 관광경영학 / 백산 출판사 / 최태광 지음 / 2000
앞서 식도락의 의미와 로마 시대 번성하였던 식도락 관광의 역사, 그리고
문화산업은 너무나 화려하다. 그리고 소비자가 그 화려함을 즐기는 동안 대한민국 문화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다.
한국의 평균 경제성장률이 8.8%인 점을 감안할 때, 2001년도 문화산업(영화, 비디오, 애니메이션, 방송, 게임, 음반)의 시장 증감 율은 23%를 웃돈다. 또한 문화관광부가 '콘텐츠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