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역시 제품 디자인의 기여가 컸다. 플레이스테이션의 디자인은 후에 바이오 컴퓨터의 디자인을 맡았던 고토 테이유가 사각형과 원을 결합한 형태로 디자인했고, 컨트롤러도 전통적인 편편한 형태에서 양손으로 잡을 수 있는 2개의 뿔이 달린 형태였다. 소니의 바이오 컴퓨터도 최초의 제품은 다른
성공을 함께 해온 나이키의 상징 스우시(swoosh-‘휙’이라는 뜻) 로고도 이 시기에 만들어졌다. 미술 전공의 대학원생 캐롤린 데이비슨(Caroline Davison)에 의해 여신 니케의 날개를 표현한 것이자 승리의 상징인 ‘V’를 부드럽게 휘어 놓은 붉은 색 심볼이 탄생했다. 그 대가는 35달러에 불과. 현재 나이키
아이리버가 위기에 대응하지 못하고 전략 수립을 실패하는 과정을 반면교사 삼아 최근 국내 최초로 마스터링 퀄리티 사운드(MQS Mastering Quality Sound) 음원의 재생이 가능한 MP3 플레이어인 ′아이리버 아스텔앤컨(AK100)′을 출시하여 부활을 꿈꾸는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소니의 뜻은 소리를 뜻하는 Sound 또한 Sonic 의 어원인 라틴어의 Sonus와 작다 또는 아기라는 의미를 가진 Sonny 를 합성해 만든 단어다. 세상에 없는 제품만을 만든다는 각오아래 1960년에 들어와서는 컬로 TV의 화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트리니트론(Trinitron)기술을 개발하면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모리
소니(Sony), NEC, 마쓰시다전기 서비스업에서는 JTB(일본교통공사), JR 東日本 등이 고객만족 경영에 활발하다. 고객이라고 하는 것은 고객 자신이 결정하는 것으로써 기업이 결정하거나 그것을 강요한 것이 아니다.
나. 컨슈머리즘 - 마케팅의 초기
1969년 4월에 세계적으로 저명한 경영학자 피터 드럭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