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제도 특히 토지제도의 문제에서부터 이런 문제가 출발했다고 보고 있다. 따라서 사회의 정의를 구현하는 새로운 경제제도를 성경적인 원리에 의해 제시해 보고자한다.
공산주의 이론의 창시자 마르크스와 기독교경제원리의 창시자 헨리 조지는 동시대인물이다. 그러나 마르크스 이론은 세계의
기독교적 입장에서는 단순히 ‘사람’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신 가정에 대해 어떻게 창조되었으며 하나님이 가정을 만드신 목적은 무엇인지,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 속에서 우리 가정의 역할이 무엇인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가정의 모습과 가족 관계는 어떠해야 하는지 등에 대
필요성, 집의 화평을 위한 부인의 인종에 대하여는 도시․농촌 모두 상당한 정도의 전통적 가족의식을 고수하였다.
친자관계에 대한 의식에서 효 관념은 도시․농촌의 차이가 그다지 심하지 않았다. 그리고 아직도 전통적인 의식을 고수하고 있다. 그러나 자식에 대한 태도에서는 대체로 자녀
제도→ 5) 복지사회 또는 복지국가 개념으로 발전되어 왔다. 최근 우리나라에는 한국적 상황에 맞는 복지개념으로서「생산적 복지」개념을 정의하고 사회경제적 관점을 강조하여 클라이언트의 자활의지와 자립생활을 강화하는 복지 모형을 제시하고 정책화시키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 실천에 중점을
제도적이며 보편적인 서비스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2. 기독교 아동복지의 개념
성경적인 개념을 살펴보면, 예수님은 어린아이들을 친히 사랑하셨다. 마가복음 10장 13절에서 16절까지의 말씀에 “사람들이 예수의 만져주심을 바라고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오매 제자들이 꾸짖거늘 예수께서 보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