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위를 보다 공고히 하고 하위계층과의 차별성을 더욱더 강조한다. 또한 갖가지 장소에서의 매너 등을 강조하면서, 그들은 그 매너에 익숙하며 익숙하지 못한 낯선 계층의 난입을 쉽게 차단한다. 매너에 익숙하지 못한 사람들은 주위 사람들의 눈총을 받기도 하며 심지어 모욕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
온라인게임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디지털 미디어인 네트워크 즉 인터넷을 통해 구현된다. 우리가 온라인게임에 주목을 하는 이유는 인터넷을 통해 가장 부각되고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는 가상공간, 사이버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상호작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실공간과는 새로운 차원으로
사회적 계급을 재창출한다는 등의 비판이 존재한다. 그러나 이것은 광고가 현 사회의 분위기, 유행 그리고 광고의 수혜자인 대중의 특징, 심리 등을 잘 담아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앞으로 프랑스 광고의 특징과 그것이 갖는 의미에 대해 생
게임 등의 게임 개발이 진행 중이다. 게임의 긍정적인 면과 함께 수반되는 게임으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면에서의 부정적인 요소 또한 피해갈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복합적인 환경에 따라 앞으로도 온라인게임의 여러 기능은 계속 그 영역을 확대할 것이고 그 중요성이 커질 것이다.
Ⅱ. 주제 개
게임이 통신 및 불법복제기술의 발달로 판매량이 극감하는 등 우리사회의 정품사용 문화 미 정착으로 인하여 이윤을 내기가 힘들어졌다. 때문에 상당수의 게임제작업체들은 사용한 양 만큼 접속비나 아이템판매 등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온라인게임업체로 전환을 꾀하고 있다.
2) 국내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