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의 여인’의 개념을 각각 남성적 시점에서의 요부, 악녀의 이미지로, 또 하나는 여성적 시점에서의 진취적인 여성의 이미지로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그 대상은 현대 대중음악계에서 각각 Madonna와 Sinead O'conner란 뮤지션으로 설정하여 ‘숙명의 여인’의 상반된 시점에서의 이미지를 유추해
여인들이 그네들의 미적 감흥과 꿈을 쏟아 부을
수 있는 유일한 세계였던 것이다. 자수는 곧 섬세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마음을 오색질로 표현한 그림으로, 옛 여인들의 기초 교양이자 미학이었다. 여성의 고귀한 품성을 자수 속에서 닦았고, 자기와 가족의 부귀영화도 자수를 통해 빌었다.
고뇌와 세
여인들 (일상의 사람)
일상의 고민이 오히려 진리를 깨닫는 지름길?
현대인은 눈에 보이는 문제만 강조하는 건 아닐까?
(공부 다했니? 취업은 어디 했니? 제 얼굴 넘 이뻐!)
인간의 한은 일상의 작은 상처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
왜 그렇게 고귀한 존재가 갈등을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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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
이 소설은 스탕달의 장편소설로서 1830년대의 주인공 Julien의 사랑과 삶, 그리고 그가 살인을 저질러 결국 죽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당시에 인기가 없었다던 스탕달의 이 소설은, 너무나 보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그 당시의 독자들에게 호응을 얻지 못한 것일 수도 있다. 왜
☉레오나르도 다빈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생애
-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천재적 미술가·과학자·기술자·사상가. 15세기 르네상스미술은 그에 의해 완벽한 완성에 이르렀다고 평가받는다. 조각·건축·토목·수학·과학·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에 재능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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