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이 갖고 있는 큰 특징 중의 하나가 일회성이다. 이것은 앞서 언급한 매 공연이 '유일한' 공연이란 의미에서인데, 이것은 연극이 가진 커다란 매력의 하나이기도 하다. 희곡의 독자는 같은 작품을 다시 대할 수 있지만, 연극의 관객은 그럴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런 일회성이 매 공연을 더욱 값진 것으
프랑스로 귀환했다. 베케트는 그 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의 드라머의 특성은 무대 위에 그려놓는 지적인 메타포이다. 다시 말해서, 그의 모든 극은 하나의 이미지화 되어있다. 예컨데 Waiting for Godot에서 고도우의 도래를 기다리는 텅빈 길은 지상의 삶의 목적을 발견하고자 하는 인간의 희망 이미
고도'의 의미는 이 작품을 읽고자 하는 사람들의 상황과 처지에 따라 자유롭게 해석될 수 있는 것으로, 이 점에서 <고도를 기다리며>는 철저하게 관객을 향해 열려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때문에 <고도를 기다리며>는 지금까지도 학인들의 연구대상이 될 수 있었으며, 또한 삶의 질곡으로 고통
1. 원작&시대
1) 사무엘 베케트 - 고도를 기다리며
1906년 4월 13일 아일랜드 출생
1969년 노벨 문학상
특별한 줄거리, 극적 사건 없는 작품 – 연출가,배우 부정적.
그러나 관객들 사실주의극서 발견 못 한 내용과 형식에 참신함을 느낌, 언론매체에서는 작품의 구체적인 의미를 파악하려고 함.
1. 들어가며
아가멤논은 《제주(祭酒)를 바치는 여인들》《자비로운 여신들》과 더불어《오레스테이아》3부작을 이루는 작품이다. 아이스킬로스는 죽기 2년 전에 이 작품으로 열세 번째며 마지막으로 작품 경연에서 우승배를 차지하였다. 연극하는 사람들이 이《오레스테이아》3부작을 꼭 읽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