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iting forGodot
: Waiting for Salvation
: hope of finding the reality for their
existence as well as meanings of their
lives.
> Two thieves : Saved thief, Damned thief
> The boy and his brother :
- the boy with goats : treated with kindness
- His brother with sheep : being beaten
> Lucky’s monologue
Given the existence as uttered forth in the public…of a personal
상징주의극에서처럼 행동 뒤에 숨어 있는 본질적인 신비 혹은 감추어진 층위(hidden level)는 계속 설명되지 않는다. 결코 이루어질 수 없는 추구, 지리멸렬의 방황 속에서 통일성을 잃은 세계의 혼돈과 삶의 불합리를 전혀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부조리한 언어로 표현하고 있다. 모더니즘의 사조가 세계를
<고도를 기다리며>는1953년 1월 처음 초연한 이래, 현대 연극사에 있어서 ‘부조리극’, 혹은 ‘반극‘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면서 지난 반세기 동안 극작형식에 있어서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존재의 무 목적성, 인간과 인간 사이의 단절, 삶의 무의미성 및 인간 소외를 그려내면서 형식
1. 들어가며
1. 부조리극의 이해
(1)부조리극의 역사
현대극은 1945년 2차 대전 이후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현대의 10년간의 변화는 과거 100년간의 변화와 맞먹는 것으로서, 희곡의 사조 역시도 사실주의까지의 변화보다 사실주의 이후의 변화가 더 복잡하게 전개되었다. 기간 역시도 기원
1. 자서전의 형식을 띠고 있다.
2. 이 작품은 줄거리의 앞뒤가 맞지 않는다.
1인칭 화자는 대수롭지 않아 보이는 일들을
주절거리고 있을 뿐이다.
3. 배케트는 사소하고 시시한 일상으로 내용을 채우 면서 ‘정말로’ 벌어지고 있는 일은 여기저기에 언뜻 내비치기만 한다.
4. 문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