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iting for Godot
: Waiting for Salvation
: hope of finding the reality for their
existence as well as meanings of their
lives.
> Two thieves : Saved thief, Damned thief
> The boy and his brother :
- the boy with goats : treated with kindness
- His brother with sheep : being beaten
> Lucky’s monologue
Given the existence as uttered forth in the public…of a personal
상징주의극에서처럼 행동 뒤에 숨어 있는 본질적인 신비 혹은 감추어진 층위(hidden level)는 계속 설명되지 않는다. 결코 이루어질 수 없는 추구, 지리멸렬의 방황 속에서 통일성을 잃은 세계의 혼돈과 삶의 불합리를 전혀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부조리한 언어로 표현하고 있다. 모더니즘의 사조가 세계를
Waiting for Godot』로부터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San Antonio Junior College를 한 해만 다니고(농업 전공) 중퇴하여 순회극단에 들어갔고, 19살인 1962년에 연극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뉴욕에 정착했다. 희망과는 다르게 웨이터로 일하며 그는 극본을 썼고, 그의 첫 완성본이자, 자전적 내용을 담고 있는 『Cowboys
1. 자서전의 형식을 띠고 있다.
2. 이 작품은 줄거리의 앞뒤가 맞지 않는다.
1인칭 화자는 대수롭지 않아 보이는 일들을
주절거리고 있을 뿐이다.
3. 배케트는 사소하고 시시한 일상으로 내용을 채우 면서 ‘정말로’ 벌어지고 있는 일은 여기저기에 언뜻 내비치기만 한다.
4. 문장들
(1) Pair & Symmetry : 블라디미르-에스트라공, 포조-럭키, 1막-2막
(2) Incompetence : "nothing to be done", 인물들의 불완전성
(3) Waiting : 기다림의 연속
(4) Violence : 포조와 럭키 사이, 고도가 있는 곳에 폭력이 존재
(5) Imprisoned actors : 막 마지막 부분, 무대를 떠나지 못하는 인물들
3. 인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