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교육은 어떠한 양식으로 변화해야 하는지를 알아보았다. 여기에서는 특히 고전설화에 초점을 맞추어 각각 지금까지의 교육에서 발견되는 문제점과 해결방안, 애니메이션 삼국유사, 호동설화 등을 응용하여 현대적으로 변용한 예를 통해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연결하기, 일반인에게 친숙한 고전
문학은 어떠한 모습으로 바뀌어야 하는지에 관해 고민을 해야 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이러한 변용 양상과 그에 따른 특징을 알아보고, 특히 고전설화를 중심으로 지금까지 우리 문학이 어떠한 양상으로 변화되어 왔는지를 고찰, 그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한 인간의 본능적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세계 최초로 필름으로 찍어 영사기에 걸린 애니메이션작품은 프랑스 에밀 콜(Emile Cohl)이 1908년에 제작한 <판타스마고리 (Fantasmagorie)>와 초 단편 시리즈 <판토슈 (Fantoche)>이다. 매우 간단한 선으로 이루어진 24장의 그림을 1초 동안 보여주었다.
<본론>
게임을 통해 친숙하게 하고 설화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기 위하여 게임의 배경으로 구지가를 넣었다. 또한 환웅-웅녀, 연오랑-세오녀, 흥부-놀부, 평강-온달, 낙랑-호동, 바리-무신 등 청소년들에게 친숙하거나 혹은 조금 낯설기도 한 캐릭터들을 통해 청소년들의 고전에 대한 관심을 넓히고 게임을 하
문학은 이것이 지니는 문제를 파헤치고 그것의 대안적 전망을 끊임없이 탐색해 왔다고 말할 수 있다.
고전문학도 인문학의 한 부문을 차지하고 있다. 고전문학의 연구전망이 오늘날의 학문적 주류의 폐해를 극복하는 대안을 모색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그런데 시간적으로 지나간 시점에서 바라보